[경희대학교] 2011년 2학기 무용지도사양성 워크샵 2

by 관리자posted Jan 21,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작게위로아래로댓글로 가기인쇄

파견 교수  :  김  율  희

김율희 프로필
이화여대 무용과 졸업 및 동대학원 졸업
이화여대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경희대학교 강사
한국건강보험공단 강사
이화여대 및 청주교대 강사 역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유아무용 프로그램 개발 및 연수 강사 역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무용분야 1기 강사 전국 대표 역임
서울문화재단 에듀케어 1기 무용파견강사 역임
강원예고, 혜원여고 강사 역임

강의목표 :
1. 무용교육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이해하고, 실질적인 지도능력을 익힌다.
2. 무용교육 지도자로서의 올바른 교육철학과 소양을 익힌다.
3. 학교무용교육과 사회무용교육의 체제를 알고, 교육과정 중심으로 무용교육을 이해한다.
4. 교육대상에 맞는 실질적인 무용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효과적인 교수법을 익힌다.


강의개요 :
본 강의는 학교제도내에서 이루어지는 학교무용교육, 무용전문인 양성을 위한 전문무용교육, 장애우들을 위한 특수무용교육, 평생교육의 일환으로서의 사회무용교육을 모두 다루고 있으며, 사례별로 수업경험과 동영상을 통하여 실질적으로 익힌다.
먼저 국가수준의 학년분류체계에 의거한 초,중,고등학교 5단계를 모두 아우르는 무용 교육내용 및 교수법을 이해하고, 다양한 수업사례들을 소개한다. 그 후, 예술중고등학교의 전문무용교육, 특수무용교육, 노인무용교육 등의 이론과 실제를 다룸으로서,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는 평생교육으로서의 무용교육을 익힌다. 이로써, 무용의 교육적 효과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질적인 무용지도능력을 배양하여, 현시대가 요구하는 무용교육 지도자로서의 질적 향상을 꾀한다.
특히, 본 강의는 「무용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므로 졸업 후 무용교육자로서 진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