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2010년3월 ~ 2011년6월 (3학기)

by 관리자posted Jan 21,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작게위로아래로댓글로 가기인쇄

파견 교수 :  김 가 은 

중앙대학교 무용학과 졸업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무용학과 졸업
                     
現 
 교육무용연구회 이사
 충남예술고등학교 강사
 경희대학교 무용학과 강사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예술 강사
 Crayon Dance Project 공동대표

중앙대학교 강사 역임
국립공주대학교 강사 역임
동국대학교 외래교수 역임
경성대학교 외래교수 역임
부산예술대학 외래교수 역임
부산예술고등학교 강사 역임
국립중앙박물관 책임강사 역임




무용지도자워크샵 1 - 유아무용교육 (유아대상)

<강의목표>
무용교육의 창의적인 지도력을 발휘하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과 개념을 익힌다.
발달 환경이 다른 유아들을 교육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지도방법을 익힌다.
무용지도자로서 유아들을 올바르게 교육시키기 위한 자질을 갖춘다.
유아무용교육에 적합한 교수법을 연구하고 구성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시킨다.

<강의개요>
 무용지도자의 올바른 유아무용교육관을 형성하기 위해 무용교육이론과 실제를 탐구해봄으로써 유아발달을 이해하고 유아들에게 효율적인 교수법과 매체를 적용할 수 있도록 개설된 강의이다.
 다양한 유아교육프로그램의 장, 단점을 분석하고 개별적인 무용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해봄으로써 현장에 적용하기 적합한 교수법을 구성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본 강의는 [무용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하는 강의이므로 유아무용교육을 위한 창의적인 프로그램 계획안 제시로 평가가 이루어진다. 자격증은 졸업 후 교육자로서의 첫걸음을 내딛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향후 [한국무용지도자협회]와 협력된 교육기관과의 지도 기회도 부여 받을 수 있다.




무용지도자워크샵 2 - 무용교육 (초등,중등,고등,일반,실버,장애우)

<수업목표>
무용교육의 창의적인 지도력을 발휘하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과 개념을 익힌다.
다양한 대상들을 교육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지도방법을 익힌다.
무용지도자로서 학습자들을 올바르게 교육시키기 위한 자질을 갖춘다.
무용교육에 적합한 교수법을 연구하고 구성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시킨다.

<수업개요>
 무용지도자의 올바른 무용교육관을 형성하기 위해 무용교육이론과 실제를 탐구하고, 유아를 제외한 모든 대상들에게 효율적인 교육을 위한 교수법과 매체를 적용할 수 있도록 개설된 강의이다.
 초, 중, 고등학생의 학교무용교육에서 부터 다문화, 노인, 소년원, 새터민 등의 사회무용교육, 특수무용교육에 이르기 까지 대상에 대한 이해와 실제를 분석하여 현장에서 적용하기에 적합한 무용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본다.
 본 강의는 [무용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하는 강의이므로 무용교육을 위한 창의적인 프로그램 계획안 제시로 평가가 이루어진다. 자격증은 졸업 후 교육자로서의 첫걸음을 내딛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향후 [한국무용지도자협회]와 협력된 교육기관과의 지도 기회도 부여 받을 수 있다.